원장 인사말

"선진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어가는
지방핵심 인재양성소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겠습니다"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은 1965년 개원 이후, 현재까지 지방공무원 교육훈련의 중추기관으로 지방의 핵심인재 양성을 통해 국가와 지역 발전에 이바지해 오고 습니다.

정부는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진정한 지방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정부혁신을 통하여 국가 전체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우리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은 지방시대에 걸맞은 지역특성을 살려 지자체가 스스로 발전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갖춘 지방 핵심인재 양성에 집중하고 있으며,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연결고리로서 국정철학과 국가정책을 지역에 널리 확산하고 공유함으로써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이를 위해 교육 수요를 정확히 파악하고 맞춤형 교육체계를 구축하여 지방시대를 선도하는지자체 핵심인재 양성에 힘써 나가겠습니다.

그리고, 챗GPT 등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하는 시대가 도래하여 이전 사회와는 비교할 수 없는 새로운 사회가 전개됩니다. 이러한 변화를 대비하는 가장 실질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교육을 실행해 가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지방자치단체 국제교류 지원을 위한 전문가 양성으로 지자체 국제화 역량을 강화하여 행정 한류를 확산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항상 교육생과 소통하며 교육운영의 문제점과 개선사항을 찾아내어 교육생에게 가장 도움이 되는 교육을 제공하겠습니다. 그리고 자치인재원은 학습하는 조직이 되어 인적자원 개발과 관련한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고 효과적인 교육기법을 발전시켜 가장 찾고 싶은 교육기관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를 선도하는 핵심인재 양성”이라는 우리 자치인재원의 막중한 책임감을 한시도 잊지 않을 것이며 자부심을 갖고 그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방자치인재개발원장

                                                            임  상  규

 

 

 
담당부서 : 행정지원과
☎ 문의 : 063-907-5013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만족도조사선택